주말과 오늘까지 2주차, 3주차를 허겁지겁 달렸다.
이제 3주차 과제를 해야하는데 알고리즘 진짜 너무 어렵다..
하지만 화이팅~
파이썬 함수
- len
- range
- string
어레이(Array)
배열이라고도 한다.
배열은 크기가 정해진 데이터의 공간이며 한번 정해지면 바꿀 수 없음!
원소 순서는 0부터 시작하고 이를 인덱스라고 부른다.
각 원소에 즉시 접근 가능. (O(1)내에 접근 가능)
원소를 중간에 삽입 / 삭제하려면 모든 원소를 다 움직여야한다. (O(N)만큼의 시간 복잡도)
원소를 새로 추가하려면 새로운 공간을 할당해야 함. (매우 비효율적)
파이썬의 배열은 링크드리스트로 쓸수도 있고, 배열로도 쓸 수 있다.
링크드리스트(Linked list)
포인터와 노드로 구성되어있다.
포인터로 이어주기만 하면 데이터 추가 / 삽입 / 삭제는 자유로움.
특정 원소에 접근하려면 모든 칸을 탐색해야할수도 있다. (O(N)의 시간 복잡도)
클래스
분류, 집합, 같은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를 총칭함.
객체는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무이한 사물.
생성자(Constructor)에 객체를 생성할 때 데이터를 넣어주거나, 내부적으로 원하는 행동 실행.
생성자 함수 이름은 무조건!! __init__ 으로 고정!!
생성자는 생성시에 호출되는 함수이다.
클래스 내부의 함수는 메소드라고 불림.
연관성 있는 데이터들을 클래스 내에서 쉽게 관리, 다양한 객체들을 쉽게 생성 가능.
이진탐색
데이터를 탐색하는 방법 중 하나.
재귀함수
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.
간결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.
탈출 조건 필수.
버블 정렬
선택 정렬
삽입 정렬
병합 정렬
스택
큐
해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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